티스토리 뷰

네이버 밴드는 네이버에서 만든 sns로 약 5억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다운로드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라인과 더불어 sns 시장에서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sns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네이버 밴드에도 pc버전이 따로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카카오톡은 pc버전이 따로 존재하는데, 네이버 밴드는 따로 pc버전이 없어서 불편하였습니다.

 
네이버 밴드
이용자수 5억명 이상
지원 운영체제 윈도우10, os x Yosemitie, Ubuntu 16.04, Redhat 26
밴드 pc버전 링크 https://band.us/cs/notice/1301

 

 

알고 보니 pc버전이 따로 없는 것이 아니라 숨겨져 있었습니다. 이유를 생각해보니 네이버 밴드의 경우에는 band.us에서 로그인해서 웹상에서 보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홍보를 하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굳이 웹으로 접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pc버전을 따로 사용하는 사용자가 있을까 하는 생각에서 그런 것 같습니다.

네이버 밴드

 

웹으로 밴드를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pc 설치 버전만의 장점도 있기 때문에 찾으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1.10.7 버전이며 설치 파일 용량은 107mb입니다. 네이버 밴드는 네이버가 모회사인 만큼 윈도우 버전뿐만 아니라, 맥용, 리눅스용 설치 파일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기들을 만족시키는 프로그램 개발은 많은 노력과 인력이 들어가는데 만든 것은 칭찬할만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 밴드 다운로드

 

pc버전을 설치하면 웹에서 사용하는 것과 달리 화면 한쪽에 켜놓고 일을 할수가 있습니다. 웹으로 켜 두면 계속 신경 쓰이는데, 데스크톱 버전으로 설치해두면 하나의 실행파일로 둘 수 있습니다.

밴드 설치

 

설치방법은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후 바탕화면에 밴드 실행파일이 생성되며, 실행 후 밴드에 로그인하면 됩니다. 밴드는 휴대폰 로그인, 이메일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페이스북 로그인, 애플 로그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밴드 설치 화면

 

로그인 화면 하단에는 '자동 로그인''시작 시 자동실행' 옵션이 있습니다. 자동 로그인에 체크해 두면 로그인을 다시 할 필요없이 항상 로그인 상태가 유지됩니다. '시작 시 자동실행' 옵션을 켜면, pc를 껐다 켠 경우 자동으로 밴드가 실행됩니다. 이 두 개의 옵션을 모두 켜 두면 컴퓨터를 종료하고 새로 켜도 그대로 로그인 상태로 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밴드 설치 완료

 

이상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링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검색으로는 쉽게 다운로드 링크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를 보면 더 이상 업데이트 없이 유지하는 쪽으로 방향이 기운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용자수가 많은 만큼 쉽게 지원을 중단하지 않을 것이므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