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인크래프트는 스웨덴의 Mojang에서 개발된 게임입니다. 서바이벌 장르의 게임으로 자유도가 높아서 10대부터 20대, 3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가장 최신 버전은 1.16.201 버전으로 2020년 12월 11일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업데이트가 한 달에 한 번씩은 진행되고 있어서 지속적으로 새롭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화면

설치자수만 해도 천만이 넘어갈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베타버전은 2009년 5월 10일에 출시되고, 정식버전은 2011년 11월 18일에 출시되었으니, 거의 10년이 넘은 장수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꾸준히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왔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장르 샌드박스, 서바이벌
판매량 2억 장 이상
버전 1.16.201
링크 https://www.minecraft.net/ko-kr/about-minecraft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자잘한 버그와 함께 중요한 이슈들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2020년 12월 12일에 업데이트된 1.16.201 버전의 수정내역을 살펴보겠습니다.

개발 업데이트 트위터

1. 윈도우10 os로 운영되는 디바이스에서 마인크래프트가 실행 안되던 것이 수정되었습니다

2. 맵 테두리에 배치된 이중 상자가 더 이상 부분적으로 보이지 않고 열려 있을 때 게임이 중단되지 않습니다.

3. Shulker 박스는 염색되지 않은 색상의 솥을 이용할 때 더이상 인벤토리 안에 있던 것들을 모두 잃지 않습니다.

4. AMD 그래픽 카드를 이용하는 경우에 보이지 않던 메뉴 버튼들을 수정되었습니다.

5. 안드로이드에서 새 맵을 만드는 동안 일시 중단했다가 다시 시작된 후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공식 홈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영어원본으로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내역

 

모장 스튜디오에서는 짧게는 1주일, 길게는 2주일 단위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만약 이전 버전을 사용 중이라면 접속이 안될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업데이트는 트위터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고, 플레이스토어, 마인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Shulker box 테스트 장면은 아래 사진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대로 유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ulker box

댓글